News & Featured

지금 구독할 친환경 유튜버 5

#제로웨이스트 #비건 #에코튜버
Now Reading:  
지금 구독할 친환경 유튜버 5

지구에서 조금 더 건강하게 살기 위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거나 비건 식단을 시작하고 싶다면 지름길을 알려주는 유튜버들이 있습니다. 비기너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제로웨이스트 욕실을 만드기 위한 팁이나 좁은 주방에서도 쉽게 조리 가능한 비건 레시피부터, 지구 힙스터인 나도 사실 몰랐던 플라스틱 랩 분리 배출 방법이나 오래된 핸드폰을 올바르게 버리는 법까지, 지금 구독할 친환경 유튜브 채널을 소개합니다.

#1 초식마녀

바쁜 회사원이 작은 주방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비건 레시피를 찾는다면, 초식마녀는 구독 필수입니다. 오이 헤이터가 싫어하는 레시피 등 비건 음식을 유머 있게 소개하는 채널로, 브이로그나 Q&A를 통해 비건 생활에 대해 궁금한 모든 것을 솔직하게 알려줍니다.

#2 쓰레기왕국

나도 몰랐던 쓰레기 처리 방법을 위트 있게 알려주는 제로웨이스트 채널 ‘쓰레기왕국’. ‘프라이팬을 용기로 사용해서 피자 포장하기' ‘폐핸드폰을 버리는 방법 5가지' 등 나도 모르게 클릭하게 만드는 색다른 컨텐츠로 가득한 채널입니다. 제로웨이스트 욕실이나 주방을 만들기 위한 step by step 영상도 추천합니다.

#3 용기낸 대학생

탈플라스틱의 리얼을 보여주는 채널 용기낸 대학생은 미식 메뉴보다 비건이 아니어도 누구나 평소에 먹는 음식을 쓰레기 없이 시키는 비법을 소개합니다. 패스트푸드, 떡볶이, 곱창도 제로웨이스트 가능하다고 하니, 더 이상 변명이 없네요! 오늘 저녁 메뉴가 고민된다면 일단 ‘용기낸 식당’ 시리즈부터 확인해 보세요.

#4 베지이즈

오래된 비건 생활을 위한 신선한 아이디어가 필요할 때, 베지이즈의 비건 미식 레시피를 확인해 보세요. 보기만 해도 배불러지는 비주얼과 따라 해 보고 싶은 아름다운 플레이팅까지, 비건의 멋스러운 모습을 보여주는 채널입니다. 직장인이면 일주일 다이어트 도시락 레시피부터 체크해 보세요.

#5 살림스케치

‘버리면 쓰레기 잘 활용하면 보물’이라는 주제로 제로웨이스트 살림 실천을 도와주는 채널 ‘살림스케치'. 흔히 일반 쓰레기로 버려지는 플라스틱 랩의 분리 배출 방법, 라면 용기를 씻지 않고 깨끗하게 버리는 법 등을 알려주는 채널로 일상생활에 유용한 노하우를 담은 책도 출간했다고 합니다.

📷 메인 이미지: 쓰레기왕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