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Featured

지속 가능성 실천을 위한 뉴스레터

볼수록 꼭 필요한 정보만 골라서 보내주는 뉴스레터 놓치지 마세요!
Now Reading:  
지속 가능성 실천을 위한 뉴스레터

이제는 살갗에 스치듯 가까이 느껴지는 기후 위기. 계절의 영향, 재난으로 인한 피해 등, 지구인이라면 기후 위기로부터 자유로운 이는 누구도 없을 것입니다. 더 나은 지구를 만들기 위한 태도의 변화와 실천, 행동에 앞서 무엇보다 제대로 알아야겠죠? 기후위기와 환경보호에 도움을 주는 뉴스레터를 모아 보았습니다. 아 참, 환경을 위해 꼭 필요한 이메일을 제외하고는 메일함 비우는 것도 잊지 말 것!

오늘의기후 뉴스레터 캡쳐

세상의 모든 기후 소식 ‘오늘의 기후’

스스로를 '기후보좌관'이라 소개하는 20년 경력의 PD가 매일 아침 스크랩한 기후 관련 뉴스를 보기 쉽게 정리해서 전달해 주는 뉴스레터. 20년간의 취재 경험이 기후에 관한 심도 있는 결과물과 인사이트로 녹아들어 있습니다. 무심코 지나치기 쉬운 우리 주변과 세계 곳곳의 기후 뉴스, 기후 위기에 대응하는 움직임과 관련된 신기술 등에 대해 소개합니다.

발행일  매주 화,목 오전 8시구독 링크 여기

위클리어스 홈페이지 캡쳐

한눈에 보는 주간 환경 이슈 ‘위클리어스’

방금 뉴스에서 본 궁금했던 환경 이슈, 조금 더 심도 있게 알고 싶다면 구독할 것. 서울환경연합이 ‘환경’과 관련한 전문성 있는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전달하는 뉴스레터 '위클리 어스'. 생활환경, 생태, 기후와 에너지 등의 분류에 따라 읽어볼 수 있으며, 이슈와 관련한 배경뿐 아니라 연쇄적인 영향까지 알려줘 다방면의 지식을 쌓기에 좋습니다.

발행일  매주 금 오후 2시구독 링크 여기

레스벗그리너 인스타그램

레스벗그리너가 제안하는 지속 가능 라이프스타일 ‘그린레터’

필요한 만큼만 소비하여 지속 가능한 삶을 만들어 가고자 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레스벗그리너'가 발행하는 '그린레터 GREEN LETTER'. 생활용품 브랜드가 발행하는 뉴스레터라 그 내용은 제품 추천 위주일 것이라 추측하면 오산입니다. 미세 플라스틱부터 국제적인 환경 정책, 지속 가능 라이프 스타일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지요. 특히 대안으로써의 선택이 아닌, 그 자체의 멋과 가치 덕에 끌리는 친환경 브랜드 큐레이션은 코너 속 감초와도 같습니다.

발행일  매주 목 오전 8시 반구독 링크 여기  

기후식 인스타그램

국내 최초, 떠먹여주는 기후 용어 ‘기후식’

읽다 보면 대체 그게 뭔데?라고 묻게 되는 생소한 기후 용어. 국내 최초 환경 용어 뉴스레터 '기후식'으로 부족한 기후 용어를 보충해 보세요. 용어 선정 기준은 바로 시의성으로, 가려웠던 부분을 속시원히 긁어주면서도 MZ 세대의 관심을 끌기 적절한 콘텐츠로 구성됩니다. 낱말 퀴즈와 같은 게임이나 용어 설명 마지막에 들어가는 추천 기사나 영화 소개를 통해 흥미와 기후, 환경 관련 콘텐츠는 지루하다는 편견을 뛰어넘습니다. 지구를 위해 무언가 해야 할 필요성을 느꼈다면, 환경 관련 기사를 읽다 모르는 단어를 접한 적이 한 번이라도 있다면 구독해 볼 것!

발행일 한 달에 3번구독 링크 여기

📷COVER unspla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