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Featured

성수동 비건 베이커리 5

우유, 버터, 계란 없이 맛있는 빵 맛집
Now Reading:  
성수동 비건 베이커리 5

건강한 지구와 건강한 삶을 위해 비건 식단을 실천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요즘, 100% 식물성 메뉴를 제공하는 빵 맛집도 서울 곳곳에 생기고 있습니다. 아늑한 기분을 주는 갓 구운 빵의 향이 가득한 공간. 버터, 우유, 계란 등 동물성 재료가 전혀 들어가지 않아도 풍부하고 부드러운 맛과 함께 비가 쏟아지는 날에도 편안하고 여유로운 휴식을 즐겨 보세요. 빵덕후들이 찾아가는 동네, 성수동에서 가벼운 점심 식사 또는 커피 데이트를 하기 좋은 비건 베이커리 5곳을 소개합니다.

써니브레드 (SUNNY BREAD)

커버 © 홀썸

비건과 글루텐 프리 메뉴를 제공하는 서울숲 인근 빵 맛집, 써니브레드. 피스타치오, 솔티드 캐러멜, 쑥밭 등 다양한 맛의 크림팟, 애플크럼블 케이크, 쑥쿠키, 바나나 브레드 등 맛과 비주얼을 모두 챙긴 특별한 메뉴를 맛볼 수 있습니다. 메뉴의 일부는 온라인스토어를 통해도 구매 가능합니다.

서울 성동구 서울숲2길 24-8

화요일~일요일 11:00~21:00

© 써니브레드

홀썸 (WHOLESOME)

직접 생산한 제철 재료를 활용해 지금 시즌에 딱 맞는 비건 미식을 제공하는 베이커리 홀썸. 크리미한 소스와 채소, 허브로 만든 비건 키쉬는 시그니처 메뉴로, 컵케이크, 스콘 등 다양한 취향에 맞는 메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더욱 지속가능한 운영을 위해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고 있다고 합니다.

서울 성동구 서울숲길 44

수요일~일요일 12:00~20:00

© 홀썸

에롤파 (EROLPA)

한강 인근에 자리한 카페와 베이커리 에롤파는 산책 코스를 마친 후 잠시 휴식을 하기 좋은 곳. 빈티지 감성의 아늑한 인테리어는 광고 촬영을 위해 사용되었다고 하는데, 비건 프렌들리 메뉴도 인기가 많습니다. 비건과 글루텐 프리 휘낭시에부터 가벼운 점심 식사를 하기 좋은 비건 샌드위치와 두유 요구르트까지 제공합니다.

서울 성동구 둘레7길 15

월요일~금요일 11:00~19:00

© 에롤파

구수하당 (GOOSOOHADANG)

성수역 인근 골목에 숨겨진 나만 알고 싶은 비건 케이크 맛집, 구수하당. 100% 식물성 재료를 사용해 딸기, 흑임자쑥, 말차팥 등 다채로운 맛과 비주얼의 케이크를 맛볼 수 있으며, 그날의 메뉴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포장 용기를 사용하면 500원 할인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성동구 광나루로4길 8-1

목요일~토요일 11:00~18:00

© 구수하당

루프 (LOOOP)

콘크리트와 화이트 톤으로 완성된 미니멀 인테리어와 시원한 바람을 누릴 수 있는 테라스까지, 감각적인 공간을 자랑하는 카페 LOOOP. 향긋한 커피 한 잔과 함께 건강까지 챙긴 ‘단백빵빵' 비건 빵, 스콘, 브라우니 등 베이커리 메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방문한 날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셀프 촬영 스튜디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울 성동구 연무장5길 9-13

월요일~토요일 11:00~22:00, 일요일 11:30~22:00

© 루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