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ement

소니코리아 x 세컨드히어로 캠페인 오픈

일상 속 환경을 위한 실천을 함께해요!
Now Reading:  
소니코리아 x 세컨드히어로 캠페인 오픈

지속가능한 삶은 기업의 노력 뿐만아니라,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의 작은 행동들이 모여야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세컨드히어로는 소니코리아와 함께 지쳐가는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을 응원하는 캠페인을 준비했습니다. 자연과 일상에서 환경을 지키는 #지구힙스터 를 찾는 이벤트와 잠들어 있는 물건에 생기를 불어 넣어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추억을 되찾게 해주는 #소니빈티지옥션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secondhero.official)을 통해 참여해주세요!

소니의 환경 보호 계획인 ‘Road to Zero’ (출처: 소니)

소니의 지구를 위한 노력

「워크맨」 처럼 시대의 흐름을 이끌어간 제품을 수없이 출시해온 소니.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무엇보다 환경보호를 우선시 해야 하는 지금, 소니는 어떤 행동으로 미래를 향하고 있을까요? 2050년까지 ‘Road to Zero’ 환경 보호 계획을 적용한 소니는 중간 목표로 ‘Green Management 2025’를 내세워 2025년까지 새로 디자인되는 모든 소형 제품에서 포장에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소니가 개발한 지속가능한 오니지널 블렌드 재료 (출처: 소니)

플라스틱 사용 최소화를 위해 내구성이 뛰어나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는 ‘오리지널 블렌드 재료’를 개발했습니다. 필요한 만큼만 재배, 선별, 수확이 가능한 대나무나 사탕수수 등 일년생식물과 소비자가 사용한 재활용 용지를 활용한 지속가능한 소재 개발과 함께 잉크 대신 새김을 사용하는 등 원료 사용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파란 지구를 닮은 신제품

포장재뿐만 아니라 제품에도 재생 소재를 적극적으로 적용한 소니는 버려진 생수통을 재활용해 만든 이어폰  ‘LinkBuds S - 어스블루’를 출시합니다. 소니의 철학을 담아 파란 지구를 닮은 컬러와 마블 패턴을 적용했습니다. 업사이클링 방식으로 만든 제품이기 때문에 각각 고유한 패턴을 즐길 수 있습니다.

파란 지구를 닮은 LinkBuds S - 어스블루 (출처: 소니)

#지구힙스터를 찾아라!

11월 30일 - 12월 11일

#지구힙스터 코너에서 소개한 @d2two 님과 @ssunnyqueen 님

세컨드히어로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지구를 위한 실천을 하고 있는 일상 속 히어로들을 소개하는 #지구힙스터 코너와 연결한 온라인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바다,산,도시 등 우리의 일상에서 ‘누군가는 해야겠다’는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는 여러분을 모집합니다.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하는 #제로웨이스트 부터 푸른 바닷가를 지키는 #비치코밍 , 깨끗한 산길을 만드는 #클린산행 까지 크고 작은 실천을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유해주세요. 최종 선정된 3명에게 소니의 신제품 이어폰 ‘LinkBuds S - 어스블루’를 드립니다.

소니 빈티지 옥션

12월 15일 - 12월 25일

1990년에 출시된 추억의 소니 워크맨 WM-3000 (출처: 소니)

재생 소재를 활용하는 등 자원 순환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소니의 가치를 담아 빈티지 경매를 진행합니다. 집에서 잠자고 있는 추억의 소니 제품이 있다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경매의 주인공이 될 제품의 주인에게 ‘나를 담는 브이로그 카메라’를 드립니다. 빈티지 소니 제품은 세컨드히어로 채널에서 블라인드 경매를 통해 새 주인을 찾게 되고, 경매 수익금 전액은 꼭 필요한 곳에 기부될 예정입니다. 다가오는 연말 환경도 지키고 의미있는 선물도 받을 수 있는 캠페인에 많이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