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Featured

순환하는 가구의 가치, 빈티지 가구 숍

좋은 상품을 오래 사용하는 것, 그보다 더 지속가능한 것이 있을까?
Now Reading:  
순환하는 가구의 가치, 빈티지 가구 숍

성급하게 다가오는 계절, 봄 우리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가구들 한번 둘러볼까요?

알코브 홈페이지

새와 벌레가 만들어 내는 봄의 소리, 향긋한 꽃에서 느껴지는 봄 특유의 냄새, 노랑 개나리와 봄바람에 흩날리는 벚꽃. 다소 칙칙하고 차가웠던 자연이 밝고 생명력 넘치는 색으로 물드는 계절인 봄은 한 해를 시작하는 1월 만큼이나 우리 마음을 설레게 합니다. 새로운 출발 상징하는 봄을 맞이해 집안 분위기에 변화를 준다면 집안 곳곳 좋은 에너지가 스며들겠죠. 자연을 위한 지속 가능성의 가치가 녹아 있는, 고쳐 쓰고 오래 쓰는 빈티지 가구로 나만의 공간을 다채롭게 꾸며 보세요. 순환하는 가구의 여정을 도와줄 빈티지 가구 숍을 소개합니다.

오드플랫 인스타그램

빈티지 임스 체어의 천국. 오드플랫 ODDFLAT

국내 최초로 빈티지 임스 체어 복원 문화를 소개해 주목받은 오드플랫은 단순히 부품 교체 및 흠집을 제거하여 최상의 상태로 재판매하는 것을 넘어, 가능한 범위 내에서 색상과 다리 등을 원하는 형태로 커스터마이징하여 나만의 임스 체어를 장만하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임스 체어를 비롯해 조명과 테이블 등 폭넓은 컬렉션의 빈티지 가구를 취급하며, 방문은 네이버 또는 전화 예약을 통해 가능합니다. 두 번째 쇼룸인 성수점은 4월 1일부터 13일까지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으며, 이후 재정비를 마친 뒤 다시 오픈 예정이라고 하네요!

인스타그램  @oddflat
위치  뚝섬점 성동구 광나루로 166 1층  성수점 성동구 아차산로 5길 8, 4층(영업 시간 동일, 월 휴무)
영업 시간  월 - 금 13:00 18:00  토 10:00 - 18:00(휴게시간 12:00 - 13:00)

오드플랫 인스타그램  ㅣ  오드플랫 뚝섬 쇼룸
오드플랫 인스타그램
오드플랫 인스타그램  l  오드플랫 성수 쇼룸 ODDFLAT ALT
오드플랫 인스타그램  ㅣ  오드플랫 뚝섬 쇼룸
GU vintage shop 인스타그램

끝없이 발견하게 되는 보물 같은 빈티지. GUVS

파주에 들르면 꼭 방문해 봐야 할 장소 중 하나, GUVS(Goldmine Unlimited Vintage Shop). 이름 그대로 끊임없이 보물 같은 가구를 발견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뉴저지에 본사를 둔 빈티지 샵으로, 인테리어 디자이너 출신 대표가 명확한 기준과 깐깐한 안목으로 선별한 가구를 소개합니다. 말끔한 외관의 4층 규모 건물에는 다양한 빈티지 가구와 라이프스타일 제품들을 판매하며, 영화 '존 말코비치 되기'에서 영감을 받은 쇼룸이자 전시 공간인 1.5 층은 공간의 재미와 풍부한 볼거리를 더합니다. 수,목,금은 예약 방문만 가능하다는 점 잊지 말 것!

인스타그램  @guvintageshop
위치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93-140
영업시간
11:00 - 18:00 (월,화 휴무)

GU vintage shop 인스타그램
GU vintage shop 인스타그램
GU vintage shop 인스타그램
GU vintage shop 인스타그램
알코브 인스타그램

이야기를 담은 빈티지 가구. 알코브 alkov

디자인을 전공한 후 대림미술관 큐레이터로 일하던 대표가 빈티지 가구의 매력에 빠지며 시작하게 된 알코브. 이미 국내에서도 인기 있는 핀 율, 아르네 야콥센, 한스 베그너 등 북유럽 디자이너뿐 아니라 바우하우스, 프랑스와 이태리의 아르데코, 포스트모더니즘 등 각지에서 선별한 디자인 컬렉션과 잘 알려지지 않은 디자이너의 작품까지 폭넓게 소개합니다. 희소성이라는 가치를 띄는 빈티지 가구의 고유한 이야기 수집과 아카이빙에 정성을 쏟으며, 인스타그램에서 그 다채로운 콘텐츠를 접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alkov.kr
위치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청계산로4길 21 1층
영업 시간 13:00 - 18:00 (월 휴무)

알코브 인스타그램
알코브 인스타그램
알코브 인스타그램
알코브 인스타그램
알코브 인스타그램

📷 @oddflat @guvintageshop @alkov.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