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Featured

연말을 보내기 좋은 티룸

차의 따뜻한 온기가 가장 그리운 계절
Now Reading:  
연말을 보내기 좋은 티룸

따뜻한 온기와 천천히 흐르는 시간을 즐길 공간이 가장 필요한 연말 시즌. 한 해를 돌아보는 혼자만의 시간을 누리거나 오랜만에 만난 친구를 초대하고 함께 티타임을 즐기고 싶은 공간을 찾았습니다. 분주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따뜻한 차 한 잔을 마시면서 감각적인 공간에서 쉼을 찾을 수 있는 티룸을 소개합니다.

다도레

프리미엄 차 브랜드 ‘다도레’가 서대문구에서 운영하는 아늑한 티룸입니다.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차와 다도 문화를 조금 더 쉽게 소개하는 컨셉으로 시작했다고 합니다. 평일에는 예약 없이 방문할 수 있고 차의 풍미를 한층 더 즐길 수 있는 티코스도 예약 가능합니다. 주말에는 차를 깊이 있게 알아가는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는데 새해를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하기 위해 차 명상 클래스를 추천합니다.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133-30 3층)

© 다도레

토오베

우드톤의 전통적인 티룸과 조금 다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인사동 ‘토오베.’ 빨간색, 파란색 톤이 포인트가 되는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수작업의 흔적이 남은 세라믹이 색다른 티타임을 완성합니다. 일상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차를 테마로 중국과 대만의 차를 소개하는 메뉴를 제공합니다. 차와 어울리는 제철 파르페 등 디저트 메뉴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서울 종로구 인사동길 62-4 3층)

© 토오베

맥파이앤타이거

동아시아의 차를 소개하는 티 브랜드 ‘맥파이앤타이거’의 신사동 티룸. 세련된 공간에서 차 특유의 풍미에 집중할 수 있는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신사티룸(서울 강남구 논현로153길 44 클레어스서울 2층)은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 오픈한 성수티룸(서울 성동구 성수이로 97 5층)은 예약 없이 방문 가능하니 방문에 참고하세요. 맥파이앤타이거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세컨드히어로와의 인터뷰를 함께 확인하세요.

© 세컨드히어로

차차티클럽

전통적인 한옥 건물 안에 현대 생활에 맞는 차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동대문역 인근 티룸 ‘차차티클럽’. 준비된 다구를 사용해 직접 차를 우려 마셔볼 수 있는 공간으로 집에서 즐기는 티타임을 위한 잎차와 도구를 판매하고 있으니 센스 넘치는 연말 선물에도 추천입니다. (서울 종로구 종로46가길 13) 햇빛이 쏟아지는 루프탑에 위치한 연남동 티룸(서울 마포구 동교로30길 6 4층, 5층)에서는 조금 더 모던한 공간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 차차티클럽

부부티하우스

서울을 잠시 벗어나 따뜻한 차 한 잔을 즐기는 당일 여행은 어떤가요? ‘부부티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티룸이자 다구 맛집입니다. 집에서 본격적인 차 한 잔을 내리기 위해 필요한 다구를 만나볼 수 있는 쇼룸과 엄선된 차, 그리고 차와 어울리는 티푸드 메뉴가 준비된 티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차 생활을 시작하고 싶은 사람을 위한 ‘왕초보 클래스’도 진행하고 있으니 예약 정보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경기 화성시 여울로 158-44)

© 부부타하우스

Cover image (c) Oriento-gy (Unspla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