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Featured

업사이클링으로 만든 색다른 가구 디자인 5

음식 쓰레기부터 교통 간판까지
Now Reading:  
업사이클링으로 만든 색다른 가구 디자인 5

폐기된 물건에게 새로운 삶을 주는 업사이클링은 요즘 다양한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데요, 인테리어 디자인도 예외가 아닙니다. 세컨드히어로가 인터넷 곳곳에서 발굴한 신선하고 힙한 업사이클링 가구 디자인을 만나보세요.

버려진 의자의 새로운 삶 by 초곡리

서울 기반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스튜디오 초곡리. 낡고 고장 난 이유로 방치된 의자를 수집해 다시 젊어진 모습을 되찾게 하는 프로젝트 ‘The Youth’를 선보입니다. 다채로운 수지판으로 모던함을 더하면서 세월의 흐림을 느낄 수 있는 ‘찐 빈티지’ 감성을 그대로 보존합니다.

이미지: @chogokri

폐기된 원단으로 만든 의자의 새 옷 by Camella Ehlke

뉴욕 기반 디자이너 가멜라 엘게는 의자에 입힐 수 있는 스트리트웨어를 제작합니다. 오프화이트 디자이너 버질 아블로와의 대화가 계기였다고 하는데요, 옷을 만드는 과정에서 버려지는 원단을 재활용해 의자를 위한 ‘새 옷’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이미지: @camellaehlke

음식 쓰레기로 만든 스툴 by Carolina Härdh

스웨덴 기반 디자이너 카롤리나 하르드는 일식과 북유럽 음식 전문 레스토랑을 위해 음식 쓰레기로 만든 지속가능한 가구를 제작했습니다. 부엌에서 찾은 쌀 녹말, 생선 뼈, 굴 껍데기 같은 재료로 테라조와 비슷한 소재를 개발해 스툴과 사이드 테이블을 만들었습니다.

이미지: @carolinahardh

교통 간판으로 의자를 만드는 Boris Bally

디자이너 보리스 발리는 다채로운 교통 표지로 팝 아트를 연상시키는 의자를 제작합니다. 선명한 컬러와 파격적인 비주얼뿐만 아니라 편안함과 기능까지 고려한 디자인으로, 업사이클링에 대한 사람들의 선입견을 바꾸고 싶다고 합니다.

이미지: @boris_bally

석유통, 사이드 테이블로 재탄생 by Lockengeloet

독일 기반 스튜디오 로켄겔로엣은 다채로운 석유통을 뉴트로 감성을 살린 미니 바, 책장 등 다양한 용도의 수납장으로 재탄생 시킵니다. 함부르크 항에서 가져온 빈 석유통의 앞면을 잘라, 통 안에 책, LP 판, 술 병 등을 수집할 수 있는 매력적인 가구로 완성합니다.

이미지: @lockengeloet_made_in_hamburg